https://youtu.be/0qT6LNtYU5Y?si=FhywXgWOoFLzABJl
프랑스 파리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성당 드 노틀담 등 많은 유명한 명소들이 있어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방문해봐야할 곳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에펠탑 (Eiffel Tower)
에펠탑은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탑 중 하나입니다. 1889년에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 박람회의 일환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새로운 높이 기술과 공학적 창의성을 반영하는 독특한 철 구조물로서, 당시에는 논란을 일으켰지만 현재는 파리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에펠탑은 324미터(1053피트) 높이로 파리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영화, 드라마, 소설 등에서도 자주 등장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맨 위 층까지 올라가면 파리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에펠탑은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연인들이 만나는 로맨틱한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루브르 박물관 (Louvre Museum)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미술관으로, 세계적으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루브르 궁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 혁명 이전에는 궁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박물관은 1793년에 개장되었으며, 현재는 수백만 점에 달하는 예술품과 문화유산의 보물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화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라파엘, 미켈란젤로부터 모네, 반 고흐, 드러커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환상적인 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건축적으로도 아름다운 곳으로서, 모두가 한 번쯤은 방문해보고 싶어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든 작품을 하루에 감상하기는 어렵지만, 보고싶은 작품들을 계획하여 방문하시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성당 드 노틀담 (Notre-Dame Cathedral)
성당 드 노틀담(Notre-Dame Cathedral)은 프랑스 파리의 가장 유명한 성당 중 하나입니다.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파리 센 강을 향하여 위치하고 있으며, 센 강의 중앙에 있는 투에리 섬(Île de la Cité)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성당 드 노틀담은 1163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345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여러 차례의 보수 및 개조가 이루어졌으며, 그 아름다운 건축과 화려한 창문들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성당은 빅토르 위고의 소설 '노틀담의 꼽추자리'에도 등장하여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성당 내부에는 성당의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보존하고 있는 다양한 예술품과 기념비, 그리고 유서 깊은 오르간 등이 있으며, 센 강을 조망할 수 있는 탑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성당 드 노틀담은 파리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관광 명소 중 하나이며, 방문 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을 감상하고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몽마르트 지구 (Montmartre)
몽마르트 지구(Montmartre)는 프랑스 파리의 18번 지역에 위치한 아름다운 지역으로, 예술과 역사적인 매력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구는 작가, 화가, 예술가들의 피난처이며, 그 특별한 분위기와 독특한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몽마르트 지구의 가장 높은 언덕에는 몽마르트의 높은 언덕이 있으며, 거기에 위치한 사크레 쾰르 교회는 파리에서 가장 높은 지점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언덕 위에서 파리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빅토르 위고와 같은 작가들이 자주 방문한 곳으로서 예술적인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그림가들이 그림을 그리고, 가수들과 미술가들이 예술적 행진을 하며 거리를 활기차게 만드는 몽마르트 지구는 특유의 매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에는 카페, 레스토랑, 미술관, 예술 상점들이 많이 있어서 여행객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경험을 만들어가며 지낼 수 있습니다. 몽마르트 지구는 파리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5. 센(Seine) 강변
센 강변은 도시의 중심을 따라 흐르는 강의 두 강변을 가리킵니다. 센 강은 프랑스의 가장 중요한 강 중 하나로, 파리의 역사와 문화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강변을 따라 걸으며 산책하면 파리의 아름다운 전망과 건축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노틀담 성당 등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들이 센 강변을 따라 위치하고 있어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센 강변에는 다양한 강선 크루즈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선 크루즈를 이용하면 센 강을 통해 파리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저녁에는 불빛으로 빛나는 파리의 경치를 로맨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파리의 센 강변은 관광객들에게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있는 산책로로서, 파리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6. 샹젤리제 거리 (Champs-Élysées)
샹젤리제 거리(Champs-Élysées)는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대로로,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쇼핑과 관광 명소입니다. 이 거리는 장학과 르마르크 광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약 1.9km로 파리에서 가장 잘 알려진 거리 중 하나입니다.
샹젤리제 거리는 아름다운 가로수가 식물들로 둘러싸여 있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여기에는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유명한 레스토랑, 카페들이 모여있어서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또한, 매년 7월 14일 프랑스 혁명 기념일에는 샹젤리제 거리에서 대규모 군사 퍼레이드와 불꽃놀이가 열리며,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 무대를 관람합니다.
샹젤리제 거리는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하고 있는 중요한 장소이며, 파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꼭 방문해보길 추천드립니다.
7. 오페라 가르니에(Opéra Garnier)
오페라 가르니에(Opéra Garnier)는 프랑스 파리에 있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오페라 극장입니다. 19세기 말 왕정시대 시대에 건설되었으며, 프랑스의 건축가 찰스 가르니에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오페라 가르니에는 르 극장(Rue de la Chaussée-d'Antin)과 르 보르쉬 라 파리(La Borde la Paris)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물의 외부는 아름답고 화려한 뉴 버로크 양식으로, 내부는 프레스토 엘라스틱 양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극장은 유명한 작품들과 발레 공연들로 유명하며, 파리 오페라 바레(Paris Opera Ballet)와 오페라 극단(Paris Opera Company)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페라 가르니에는 가옥 자체가 건축적인 명물이며, 내부 장식과 천장은 특히 아름답고 눈길을 끕니다. 프랑스의 역사와 예술적 유산을 감상하고 싶다면 오페라 가르니에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베르사유 궁전(Château de Versailles)
베르사유 궁전(Château de Versailles)은 프랑스 파리 근처 베르사유에 있는 유명한 궁전으로,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루이 14세가 프랑스의 권력과 영광을 상징하는 궁전으로 건설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베르사유 궁전은 17세기와 18세기에 건설되었으며, 그 당시에는 프랑스 왕국의 정치적 중심이었습니다. 궁전 내부는 화려한 장식과 예술작품들로 가득하며, 베르사유 정원은 멋진 조경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주요 객실 중 하나인 거울의 방(Hall of Mirrors)은 유명한 곳으로, 반사된 거울들이 방을 밝고 화려하게 만듭니다. 이 방에서는 1919년 베르사유 조약이 체결되었으며, 제1차 세계 대전의 종식을 암시합니다.
오늘날 베르사유 궁전은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그 아름다운 건축과 정원을 감상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베르사유 궁전은 프랑스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반드시 추천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9. 에투알 개선문(Place de la Concorde)
개선문(Place de la Concorde)은 프랑스 파리의 중심에 위치한 대형 광장으로, 파리에서 가장 큰 광장 중 하나입니다. 이 광장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여러 사건들이 발생하였습니다.
개선문은 프랑스 혁명 당시에 루이 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 등 귀족들이 처형된 장소로 악명이 높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개선문 가까이에 형형색색의 기둥들과 목재함들이 존재하였습니다.
현재는 개선문 주변에는 아름다운 조각들과 분수들로 장식된 크고 아름다운 광장으로 변모하였습니다. 개선문 광장에서 에펠탑을 포함한 파리의 여러 명소들을 즐길 수 있으며, 센 강을 건너면 루브르 박물관과 샹젤리제 거리 등 유명한 장소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개선문은 파리의 역사적인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이며, 방문 시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10.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
오르세 미술관(Musée d'Orsay)은 프랑스 파리에 있는 유명한 미술관으로, 루브르 박물관과 함께 파리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관 중 하나입니다. 이 미술관은 기존에는 기차역으로 사용되던 오르세 기차역을 개조하여 1986년에 개관되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주로 1848년부터 1914년까지의 시기를 다루는 예술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은 르누아르, 코로, 마네, 드가, 반 고흐, 고갱 등 다양한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인상주의와 미술의 혁신적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고딕 양식과 베르사이유 양식의 건축물로 아름답고, 내부는 쾌적하고 현대적인 전시 공간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미술과 예술을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 중 하나로, 프랑스 미술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방구석 세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 꼭 방문해야 할 10가지 명소 (0) | 2023.08.04 |
---|---|
다낭 꼭 방문해야 할 5가지 명소 (0) | 2023.08.04 |
서울 가볼만한 곳 (0) | 2023.07.30 |
히로시마 가볼만한 곳 (0) | 2023.07.29 |
도쿄 가볼만한 곳 (0) | 202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