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런던 내셔널 갤러리의 22번 전시실에 본인의 자화상이 전시되어 있는 화가를 고르시오.
1. 렘브란트
2. 세잔
3. 고흐
4. 고갱
2. 보스의 대표작 <7개의 죄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1. 분노
2. 교만
3. 나태
4. 불신
3. 들라크루아의 작품 <민중을 이끄는 자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1. 가운데에서 여신을 올려다보는 사람은 화가 자신이다.
2. 그림 전체가 프랑스 삼색기의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3. 왼쪽 하단에 피를 흘리며 죽은 시민은 옷을 전부 입고 있다.
4. 여신 오른쪽의 청소년은 여신의 뒤에 숨어있다.
4. 달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달리의 이름은 그가 태어나기 전에 죽은 형의 이름을 그대로 물려받은 것이다.
2. 미술사 과목 시험에 백지를 제출하여 퇴학당했다.
3. 자신의 그림인<나르시소스의 환생>고 같이 어린 시절의 달리는 오만한 자기애로 똘똘 뭉친 사람이었다.
4. 달리의 어머니는 큰아들의 죽음으로 정신 착란에 시달리며 달리에게서 죽은 큰아들의 모습을 찾았다.
5.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전속 기법으로, 물체의 윤곽선을 연기가 번지듯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표현하는 기법을 고르시오.
1. 스푸마토
2. 데포르메
3. 모노타이프
4. 임파스토
6. 유화의 특징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1. 달걀 노른자를 용매로 사용하는 템페라 기법이라고도 한다.
2. 마르는 속도가 느리다.
3.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의 수정이 가능하다.
4. 여러 번 겹쳐 칠할 수 있다.
7. 고흐의 작품<ㄵ잠>이 오마주한 작품을 고르시오.
1. 마네<풀밭 위의 점심 식사>
2. 모네<인상:해돋이>
3. 밀레<한낮>
4. 마네<올랭피아>
8. 불카누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1. 벨라스케스의 작품<불카누스의 대장간>에서 불카누스는 몸이 한 쪽으로 기운 모습으로 그려졌다.
2. 비너스는 평생 불카누스만을 사랑하여 살았다.
3. 대장간에서 만들어내는 기술이 뛰어나 신들의 사랑은 받았다.
4. 미의 여신 비너스와 결혼에 성공했다.
9. <모나리자> 작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주인공이 누구인지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
2. 1911년 도난 사건이 있었다.
3. 영국 왕실의 보물로 지정되었다.
4. 작품에 대해 언급했던 바시리는 <모나리자>를 비롯한 다빈치의 작품을 실제로 본 적이 없다.
10. 파올로 우첼로가 작품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을 고르시오.
1. 명암
2. 원근법
3. 자연색
4. 구도
11. 마티스가 <푸른 누드 Ⅳ>에 사용한 기법을 고르시오.
1. 데페이즈망
2. 점묘법
3. 컷-아웃
4. 매트 페인팅
12. 낙선전에 전시된 <풀밭 위의 점심 식사>가 비판 받지 않았던 내용을 고르시오.
1. 미완성이다.
2. 여자의 몸매가 비현실적으로 완벽하다.
3. 원근법이 틀렸다.
4. 외설적이다.
13. 한스 홀바인의 작품 <대사들>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을 고르시오.
1. 두 인물 사이를 띄우고 중앙에 2단 탁자를 두고 다양한 오브제를 어지럽게 묘사하였다.
2. 천구의, 사분의, 나침반 등 다양한 과학 도구들은 르네상스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한다.
3. 류트의 끊어진 줄은 영국과 로마 교황청 간의 갈등을 의미한다.
4. 그림 아래쪽에는 정상적인 해골 모양이 그려져 있으며, 이는 메멘토 모리, 즉 죽음을 기억하라는 의미이다.
14. 미켈란젤로 메리시 다 카라바조의 작품 <엠마오의 저녁 식사>에 그려진 예수의 제자들은 말쑥하고 성스러운 차림으로 그려져 있다.
1. O 2. X
15. 피카소는 <게르니카>를 통해 조국의 참상을 표현하였는데, 이 작품은 흑백으로 표현되었다.
1. O 2. X
16. 존 컨스터블의 작품 <건초마차>는 1821년 런던의 왕립 아카데미 전시에서 첫 선을 보이며 금상을 차지했다.
1. O 2. X
17. 로트레크가 그린 반 고흐의 초상은 반 고흐의 뒷모습을 그렸다.
1. O 2. X
18. 벨라스케스의 작품 <바쿠스의 승리>에서 바쿠스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존재로 그려졌다.
1. O 2. X
19. 루벤스의 작품 <인동덩굴 아래 루벤스와 이사벨라 브란트>는 루벤스 본인 부부의 자화상이다.
1. O 2. X
20. <나폴레옹 1세대 대관식> 그림 속에서 나폴레옹 바로 뒤에서 나폴레옹을 노려보고 있는 사람의 정체는 율리우스 카이사르이다.
1. O 2.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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